[도서] 50 오늘이 당신에게 가장 젊은 날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책 속에는 50세와 관련된 책이 돋보입니다.50세를 읽고 논어를 시작으로 장자 등 어느새 인생을 어느 정도 살고 돌아보고 길을 계획하는 지침서 같은 책입니다.솔직한 작가의 생각과 공감하는 내용에 나도 한번에 읽은 기억이 있습니다.그런 가운데 또 하나의 책이 눈에 들어왔습니다.제목에서도 보시다시피, 오늘이 당신에게 가장 젊은 날이라고 격려 책의 타이틀이었습니다.인생의 전반 점과 후반전의 휴식 시간에서 보면서 전반전의 시간을 돌아보고 후반전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반문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오늘은 이 책을 보면서 무엇을 간접 경험하고 도움이 되었는지 보고 싶습니다

책에서 눈에 드는 문장이 있었습니다.”30대는 적과 40대는 아군과 50대는 자신과 싸우는 시기입니다.”치열한 경쟁을 느낄 수 있었고, 지금은 가장 어려운 자신과의 싸움이라는 말에 약간은 힘을 빼기도 했습니다.가장 싸우기 힘든 상대가 자신인데 50대는 자신과의 싸움이라니…이래봬도어느 절에 자신에게 이기는 사람이 으뜸이라는 말에서 그렇게 느꼈는지도 모릅니다.아무튼 지금 자신과 싸우는 존재가 50이라는 말에 쓸쓸하다도 있습니다.어떻게 하면 50대를 즐겁게 살 수 있습니까?다고 작가는 물어봅니다.그리고 작가는 50대를 즐겁게 살고 싶다면, 무엇보다 결과에 집착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결과에 집착하면 인생이 즐겁지 않았고, 결과에 집착하지 않으면 인생이 즐겁기 때문이래요.결과에 집착하지 않도록 해도 자꾸 떠오르거나 하는 것은 누구나가 경험하는 과정입니다.그러나 내가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외톨이가 안 되며 타인과의 대화나 활동을 통해서 사고를 다른 곳으로 돌린다고 말하고 싶습니다.어렵지만 그렇게 하려다 행동을 해야 한다고 전합니다.

어떤 일을 할 때 그것이 재미 없는 이유는 2개입니다.일이 단조로워거나 의무감에서 하거나 하기 때문입니다.50대를 즐겁게 살고 싶다면 지금까지 한번도 간 적이 없는 가게라도 들어가서 보세요.물론 막상 들어 보면 자신에게 맞는 곳이 있다면, 그렇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체험할 때는 “당선”뿐만 아니라”꽝”도 즐겨야 합니다.

공감하는 말이 있어서 소개합니다.함께 여행 가고 싶은 사람은 “이번 ○ ○에 가는데 함께 가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하는 순간”네, 갈게요!”로 곧 대답하는 사람입니다.인터넷은 빠르게 클릭하여 신청, 그런 사람이에요.그런 사람이 “아직 가격도 하지 않고 날짜도 안 하었는데요 괜찮습니까?”고 묻자”그것은 어떻게 될까요 “라고 대답합니다.어떤 일이든 직접 체험하면 나타나고, 아무리 설명을 들어도 직접 체험하지 않으면 모르는 것입니다.살아 있으면 주위 사람들과 경험하게 말수가 많은 것이 많습니다.그래서 노인은 혼자 여행 가는 것도 많습니다.아무리 친하고도 불편한 것이 여행입니다.서로의 마음이 내 마음 같지 않기 때문입니다.그 때문인지 위의 글이 공감할 문입니다.느낌이 자주 할 듯한 느낌입니다.누구나 불평은 있지만 서로 조금씩 참아 대화로 물러서는 것이 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단체 생활은 그래서 쉬는데 어렵고 어렵지만 쉽다는 느낌이 듭니다.

작가는 ” 즐거운 “이란 말에는 2가지 감정이 담겼다고 합니다.그것은 “우 하하”과 “두근 두근”가 그것입니다.이 두 감정은 비슷한 것 같지만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우 하하”은 이미 일어난 일에 쓰는 환희의 감정으로 “두근 두근”은 앞으로 일어날 일에 쓴 설렘 감정입니다.

두근거림을 느끼려면 결과에 상관없이 과정을 즐길 수 있는 것을 해야 합니다. 그게 50대를 최대한 즐겁게 살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니까요. 즐거운 삶을 위해 중요한 것은 권력이 아니라 실력입니다.

어떻게 하면 여러 사람이 존경됩니까?사람들에게 존경되려면 2개의 요소를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실력과 권력”입니다.직책이 높아지면 그와 정비례하고 실력을 키워야 합니다.이때 가장 중요한 점은 자신의 권력을 실력이라고 착각하지 않는 것입니다.자신의 현재의 권력(직위)과 실력(공부, 지식, 경험)의 균형을 냉정히 판단하여 항상 권력을 넘는 실력을 갖추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0대가 예절을 익히이라면, 50대는 품위를 익히는 시기입니다.아내가 돌아가면 몰라보게 갑자기 늙어 버리는 남편이 있습니다.거의 요리를 못하는 사람들입니다.요리 잘하는 사람은 아내가 죽더라도 갑자기 늙지 않습니다.행복하게 되고 싶다면 많은 것을 체험할 필요가 있습니다.결과가 좋고 행복하지 않습니다.어떤 일을 하고 보기로 결심한 순간, 행복은 벌써 시작됐습니다.마지막으로 내가 행복에 관한 생각을 글로 옮긴 글이 있는데, 특히 탐츄은다는 글이 읽어도 좋은 글이라고 생각했다.◇ 탐춘을 찾고-송봄 날 찾아서 봄에 견춘 진정한 마음 봄에 견춘 하루 종일 봄을 구했으나 봄을 보이지 않고, 답롱 편두 구름 망혜 답 편 롱 도우웅 짚신을 신고론 산 기슭의 구름 속을 샅샅이 헤매다.키라이 가끔 엄한 매화 화하 돌아온 흔적과 매화 아래 돌아가는 길에 매화 나무 밑을 지나 보면 봄 주 지두 충분히 봄 주 지토 이십분 봄은 이미 나뭇가지 끝에 이미 오고 있네.송나란 다이에키다는 사람이 봄을 찾아서는 우리에게 또 하나의 깨달음을 주는 시입니다.자신의 집 마당에 매화 가지에 벌써 꽃 봉오리가 맺히다 이미 봄이 왔음을 모르고 하루 종일 밖에 나가고 노로 산에 봄소식을 찾아다닌 헛수고 끝에 간신히 자신의 집 마당에 매화 나무에서 봄이 왔음을 깨달았다는 내용입니다.진리는 멀리는 아니라 우리 주위의 근처에 있습니다.마찬가지로 우리가 찾아 주는 행복이라는 것도 먼 산 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주위에 있는데 범인은 그것을 깨닫지 못하고 사소한 일에 만족하지 못하고 끝없는 탐욕에 빠지고 있습니다.

◇”운을 읽는 변호사”를 쓴 일본의 변호사, 니시 나카 무안은 과거 50년간 사귄 1만명을 넘는 의뢰인의 삶을 통해서 깨달았다”운 좋은 인생을 살비결”을 밝혔습니다.그는 몇번이나 같은 곤경에 빠지고 자신을 찾아와”재수 없는 사람”으로 하는 일마다 힘차게 행복한 인생을 보내”운이 좋은 사람”의 공통점을 발견한 뒤 운이 좋아지는 방법이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대요.제 아무리 능력이 뛰어나도 성공 못하는 사람 보면 성공한 듯 보이지만 결국은 파국으로 치달을 사람의 인생 중에는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일까?고민했다.이후 그는 분명히 운이 좋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각기 공통점이 있다고 보고 오랫동안 어떻게 좋은 운을 부르며 나쁜 운을 쫓아내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연구했습니다.그리고 최종적으로 밝혔다”운을 좌우하는 6개의 요소”는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1. 아무리 뛰어나도 운 없이는 성공할 수 없다.겸손이 중요하다.2. 운이 들어오게 만드는 방법은 분명히 있다.도덕적 과실을 피하세요.3. 자연스럽게 운을 좋게 할 수 있다.싸움은 불운의 씨앗이다.4. 일상의 것이 운의 토대가 된다.5. 상대방에 대한 태도가 운을 좌우한다.커뮤니케이션의 성공과 대화가 관건이다.6. 운이 좋아지고 인생은 보다 큰 운을 낳는다.재미 있는 사실은 “운”를 거꾸로 뒤집자”공”이다.역시 공을 들이면 운이 붙어 나온다는 것이 진리인 듯싶다.*19세기 폴란드의 시인 치프리앙·놀우이토은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먹는 것 재미 있다는 거, 의미 있는 것의 3개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3개 중 1개가 부족하면 인생은 드라마로 2개가 부족하면 비극이다.자신이 행복하다고 믿지 않으면 누구도 행복하지 않다.-프브리우스·실스*사람들은 행복해지려고 결심했다만 행복하다.-링컨(행복의 비밀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좋아하는 것입니다.-앤드류·마토우스* 어린 시절이 행복한 사람이 평생 행복하다.-토마스·풀러*아이의 최초의 행복은 자신이 사랑 받고 있음을 아는 것입니다.-돈·보스코 htp://naver.me/FNuH1WZn오늘이 당신에게 가장 젊은 날입니다. : 네이버 책검색 ’50 오늘이 당신에게 가장 젊은 날입니다.’ ‘의 네이버 책 검색 결과입니다.naver.me#50 오늘이 당신에게 가장 젊은 날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